FAQ

리뷰어가 될려면 어떤 조건이 필요한가요?

안녕하세요, 회원님! 오블리뷰에서는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리뷰어가 될 수 있습니다!
단, 캠페인을 신청할 때는 모집하는 채널(블로그, 인스타 등)의 SNS 주소등록이 필수입니다.
기타 채널(쿠팡, 스토어팜, 카페 등)의 모집은 SNS 계정이 없더라도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리뷰어로 선정되면 제품/서비스는 무료인가요?

네, 맞습니다~! 제품과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으시고 댓가로 리뷰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 배송형 캠페인 : 제품
✔ 방문형 캠페인 : 오프라인 매장으로 방문하여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
✔ 실구매형 캠페인 : 리뷰어가 해당 제품을 직접 구매하고, 구매평 등록 및 리뷰 포스팅 업로드 완료시 포인트제공
✔ 모든 캠페인에는 +α로 추가 포인트가 지급 될 수있으며, 광고주 선택사항입니다.

캠페인 신청해도 선정이 잘 안돼요

캠페인 신청시 아래 항목을 한번 더 확인 해 주세요.
✔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수정]에서  **SNS주소가 올바르게** 등록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 캠페인 취소율, 리뷰 제출율, 리뷰 지연일을 관리해 주세요. 광고주(담당자)가 리뷰어 선정시 참고하게 됩니다.
✔ 최근 게시물 등 활발하게 운영되는 SNS 계정일수록 선정될 확률이 높습니다.

선정안내 문자를 받았는데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캠페인에 선정된 리뷰어에 한해 선정일 다음날 오전 11시에 문자메시지와 이메일로 선정 알림이 발송됩니다.
선정된 내역은 [마이페이지] → [선정된 캠페인]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캠페인 진행 관련하여 가이드라인, 제품 배송 관련 문의, 방문 예약, 마감일 연장, 선정 취소 문의 등 모든 문의는 캠페인 상세페이지 내 담당자 연락처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다른 주소지로 제품 배송 받고 싶어요.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수정]에서 주소지를 변경해주세요.
- 이미 선정안내를 받은 캠페인일 경우, 광고주(담당자) 측에서 배송을 했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캠페인 상세페이지 내 담당자 연락처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캠페인에 선정되었는데 어떻게 취소하나요?

캠페인 상세페이지 하단에 기재된 담당자 연락처로 문의주세요.

❗ 제품형 캠페인일 경우 제품 회수 비용은 리뷰어님께서 부담해야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광고주(담당자)님과 연락하여 이미 취소를 하셨다면, 홈페이지 내 '1:1문의' 에 해당 내용의 캡쳐이미지를 첨부하여 주세요. 관리자 확인 후 선정된 내역 취소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캠페인 취소 진행시, 취소 횟수는 누적되며 리뷰어 선정 시 중요한 참고 자료가 되기 때문에 캠페인 신청 시 신중하게 진행 부탁드립니다.

미배송 또는 제품에 하자가 있어요.

오블리뷰의 모든 캠페인은 광고주(담당자) 측에서 모집부터 진행까지 직접 운영하기 때문에, 상세한 안내가 어렵다는 말씀드립니다.
- 제품 배송 또는 제품에 하자가 있을 경우 캠페인 상세페이지 내 담당자에게 직접 문의 부탁드립니다.

리뷰 가이드라인을 받고 싶어요.

가이드라인은 선정된 캠페인 상세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 → [선정된 캠페인] → '상세보기' 를 통해 상세페이지 이동이 가능합니다.
✔ 기자단 캠페인의 경우에는 광고주(담당자)가 선정된 리뷰어님에 한하여 가이드라인을 개별 전달하기 때문에 캠페인 상세페이지 내 담당자 연락처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리뷰는 얼마나 유지해야 하나요?

오블리뷰 이용약관에 따라, 제출된 리뷰는 최소 6개월 이상 업로드 상태를 유지해 주셔야합니다.
혹은, 캠페인마다 가이드라인 내에 기재된 리뷰 유지기간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캠페인 상세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 리뷰 유지 기간 내에 리뷰를 삭제 또는 비공개할 경우, 광고주(담당자)가 재업로드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라인은 무조건 지켜야 하나요?

네 맞습니다. 리뷰어님과 광고주(담당자)님의 약속이므로 반드시 지켜주셔야 합니다.
꼭 캠페인 참여시, 가이드라인을 꼼꼼히 확인 한 후 진행 가능한 캠페인에 한해서 신청 부탁드리며 가이드라인 미준수 시 리뷰 검토 일에 광고주(담당자) 측으로부터 수정 요청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가이드라인 이외에 요청되는 사항은 필수 사항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리뷰 마감일을 연장하고 싶어요.

캠페인 연장은 각 광고주(담당자)측에서 모집부터 진행까지 직접 운영하기 때문에, 마감일 관련 조율은 캠페인 상세페이지 내 담당자 연락처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광고주(담당자)님과 연락하여 조율 하셨다면, 홈페이지 내 1:1문의에 해당 내용의 캡쳐이미지를 첨부하여 주세요.
관리자 확인 후 리뷰 마감일 개별 조정을 도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리뷰 제출은 어떻게 하나요?

리뷰 포스팅 후 해당 포스팅 URL 주소를 [마이페이지] → [선정된 캠페인] → '리뷰 제출 하기' 를 통해 URL주소 또는 파일을 등록해주세요.
❗ 미제출 캠페인 또한 마감일이 지나도 제출할 수 있습니다. 기한이 지난 리뷰 제출시에는 담당자에게 개별 연락 부탁드립니다.

대가성 문구 / 스폰서 배너 / 공정위 문구 삽입하기

공정거래위원회 심사 지침에 따라, 리뷰 작성 시 필수로 대가성 여부를 표기하여야 합니다.
진행 채널에 따른 표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블로그 : 해당 캠페인 상세페이지 내 스폰서 배너 복사 후 삽입
✔ 인스타그램 : #협찬 해시태그 추가
✔ 그 외 채널 : 대가성 문구 삽입 ex) 해당 업체에게 제품을 제공받고 작성된 리뷰입니다.

리뷰를 업로드했는데, 미제출이라고 문자가 와요.

해당 안내는 플랫폼에 포스팅이 제출되지않아 발송된 안내문자입니다.
리뷰 포스팅 후 해당 포스팅 URL 주소를 [마이페이지] → [리뷰 미제출 캠페인] → '리뷰 제출 하기' 를 통해 URL주소 또는 파일을 등록해주세요.
❗ 마이페이지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신규 캠페인 신청 및 포인트 출금 신청 기능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오블리뷰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각 캠페인 마다 제공되는 보상 포인트이며, 리뷰 작성 후 광고주(담당자) 측에서 리뷰 검토일에 검토 완료 후 지급 드리고 있습니다.
최소 10,000 포인트 이상부터 출금 신청이 가능하며 현금으로 환전 가능합니다.
✔ 기자단 캠페인은 포인트 지급이 필수이며, 제품형과 방문형은 선택사항이므로 포인트 지급이 없을수 있습니다.

제출한 리뷰의 포인트는 언제 지급되나요?

포인트 지급은 캠페인 종료 후 광고주(담당자)가 리뷰 검토일에 검토 완료 후 지급 드리고 있습니다.
가이드라인과 맞지 않는 리뷰를 작성해 주셨을 경우, 수정 요청이 있을 수 있으며 수정 완료 후에 포인트 지급이 됩니다.
✔ 포인트 지급이 되지 않았다면, 광고주(담당자)와 조율해 주세요.
❗ 포인트 지급 후 리뷰의 비공개 전환이나 삭제가 있으면, 광고주(담당자) 측에서 재작성 요청 또는 손해배상 청구를 진행할 수 있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출금 신청한 포인트는 언제 지급되나요?

포인트는 매달 2, 4째주 금요일 오후2시까지 종합 한 후 일괄지급 드리고 있습니다.
21년 2월 출금요청은 모두 지급되었으며, 21년 3월은 12일과 26일 예정입니다.
- 공휴일 예외없이 지급함. ex) 2020년 12월 25일 출금예정

출금 신청시 주민등록번호는 왜 필수인가요?

출금 신청 시 소득신고가 필요하여, 주민등록번호 13자리가 모두 확인되어야 합니다.
입금 관련 정보는 리뷰어님의 재산과 관련된 중요한 정보이므로 개인정보 담당자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 담당자 입금 완료 후에는 즉시 되므로 안심하시고 삭제 처리 신청 시에 꼭 필수정보 기재 부탁드립니다.

블로그 위젯 등록 안내

네이버 블로그 위젯 등록방법은 공지사항 확인 부탁드립니다😊
공지사항 바로가기

전체적인 진행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1️⃣ 캠페인 등록하기
PC를 기준으로 오블리뷰 메인 사이트 상단에서 '리뷰어 모집하기' 또는 마이페이지 중앙에 '신규 캠페인 등록' 버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공 가능한 상품/서비스/제공 포인트를 기재한 뒤, 모집할 인원과 상세한 가이드라인을 입력해주세요.

2️⃣ 결제하기
캠페인 등록하기 STEP3에서 결제금액을 확인할 수 있어요.
모집인원에 플랫폼 이용 수수료를 곱한 후, 오블리뷰 포인트가 합해진 금액을 결제해주세요.
오블리뷰 직접모집 가격이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3️⃣ 검수과정
오블리뷰 검수팀에서 리뷰어님에게 정확한 모집내용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캠페인을 검수한 후 플랫폼에 업로드 하고있습니다.
결제완료 시점으로부터 최대 1일(공휴일/주말제외)까지 소요될 수 있는 점 꼭 참고 부탁드립니다.

4️⃣ 리뷰어 선정하기
[마이페이지] - [캠페인 현황] - [모집중인 캠페인] 에서 '리뷰어 신청 현황보기' 를 통해 원하는 리뷰어를 선택할 수 있어요.
리스트 목록에서 '선정' 을 체크하시면 리뷰어가 선정됩니다.

5️⃣ 제품 배송 및 예약 진행
[마이페이지] - [캠페인 현황] - [진행중인 캠페인] - 에서 '진행중인 리뷰어 보기' 를 통해 리뷰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문형 : 리뷰어님의 연락처 또는 오블리뷰 쪽지기능(준비중)을 통해 방문일정을 조율해주세요.
✔제품형 : 리뷰어님의 주소지로 제품을 발송해주세요. 운송장번호도 등록해주시면 더욱더 깔끔한 일처리가능!
✔제품형(구매형) : 리뷰어님의 연락처 또는 오블리뷰 쪽지기능(준비중)을 통해 구매기한 및 방법을 공지해주세요.
✔기자단: 리뷰어님의 메일주소로 첨부할 사진과 내용 가이드를 전달해주세요.

6️⃣ 실시간 리뷰 제출 확인
[마이페이지] - [캠페인 현황] - [진행중인 캠페인] - 에서 '진행중인 리뷰어 보기' 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출된 리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리뷰 검토 및 결과보고서 생성하기
[마이페이지] - [캠페인 현황] - [검토가 필요한 캠페인] 에서 '제출 리뷰 검토하기' 를 통해 등록된 리뷰를 확인하고 '○(제출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모든 검토가 완료되면 '결과보고서 생성'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리뷰어에게 약속한 제공 포인트가 있다면, '제출확인' 버튼 클릭시 자동으로 지급되니 가이드라인에 맞지 않게 작성되었다면, '△(수정요청)'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리뷰가 미제출되었다면, 오블리뷰 쪽지(준비중) 또는 리뷰어님의 연락처로 리뷰 작성을 요청해주세요.
❕ 리뷰 검토일을 기준으로 14일이 지난 캠페인의 리뷰 '제출확인'이 이루어지지 않을시 플랫폼에서 자동적으로 제출확인을 하기때문에 리뷰 검토일 기간연장이 필요하시면 꼭 오블리뷰 측으로 알려주세요!

혹시 더 궁금하시거나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고객센터의 '1:1문의하기'를 통해 알려주세요 :)

최소 모집 인원이 있나요?

아뇨! 오블리뷰는 필요할때만 필요한만큼 최소 1명부터 모집이 가능합니다😄
대량의 리뷰 컨텐츠가 필요하시다면 구독형 무제한 요금제도 고려 부탁드려요💳

캠페인 진행비용은 얼마인가요?

유형별 모집 비용은 [오블리뷰 소개] 페이지의 '가격안내' 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블리뷰에서는 최소가격 5,000원(vat별도)으로 리뷰어 모집이 가능합니다.
직접 모집과 대행 모집만 있을뿐, 복잡하게 가격별 기능 제한을 두지않습니다.
광고주님의 성향에 맞게 '직접'과 '대행'만 선택해주세요.

편의 기능은 어떤것들이 있나요?

리뷰어 리스트 링크 공유 및 운송장 번호 공유, QR티켓 등 캠페인 관리가 편리하도록 업데이트 되고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더보기 를 클릭해주세요😘

최소 모집 인원이 있나요?

아뇨! 오블리뷰는 필요할때만 필요한만큼 최소 1명부터 모집이 가능합니다😄
대량의 리뷰 컨텐츠가 필요하시다면 구독형 무제한 요금제도 고려 부탁드려요💳

캠페인 검수는 언제되나요?

오블리뷰 검수팀에서 리뷰어님에게 정확한 모집내용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캠페인을 검수한 후 플랫폼에 업로드 하고있습니다. 결제완료 시점으로부터 최대 1일(공휴일/주말제외)까지 소요될 수 있으므로 결제 즉시 오픈이 확인이 어려운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캠페인 내용을 수정하고 싶어요.

캠페인 등록 이후에는 오블리뷰 관리자를 통해 수정이 가능합니다.
고객센터의 '1:1문의하기'를 통해 캠페인 번호와 수정할 내용을 알려주세요!

캠페인 일정은 보통 몇일을 설정하나요?

모집기간은 최소 7일 이상, 제출기간은 최소 14일 이상을 권장드려요!

커스텀 평점은 무료인가요?

네! 물론이죠. 캠페인 진행시 리뷰어에게 제공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평가를 받아보세요! 자세히 보기

제공 포인트는 필수인가요?

아뇨! 기자단을 제외하고 제품형, 방문형 캠페인은 필수는 아닙니다! 다만, 제공 하시는 제품 및 서비스 금액이 3만원 미만이라면 제공 포인트를 추가로 지급드리길 추천드려요!

예) 방문형
✔ 교통비와 이동시간을 감안하여 설정해주세요. 제공되는 제품/서비스가 없는 경우에는 30,000포인트 이상 설정을 추천드려요.
예) 제품형
✔ 제공내역이 3만원 미만이라면 5,000포인트 이상 설정을 추천드려요.
예) 제품형(구매형)
✔ 배송비가 포함된 제품 구매금액을 제공 포인트로 설정해주세요. (제품비+배송비가 30,000원일 경우 30,000포인트 설정) 이외에 추가로 제공 포인트를 지급하고 싶으시다면 제공 포인트를 더 높게 설정해주세요.
예) 기자단
✔ 제공되는 제품/서비스가 없기때문에 제공 포인트 설정이 필수!입니다. 최소 5,000포인트 이상부터 설정이 가능하며, 가이드라인 디테일에 따라 10,000포인트 이상 설정을 추천드려요. 설정된 포인트에 따라 신청률이 확연이 차이가 납니다!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말고 다른곳도 리뷰어 모집이 가능한가요?

물론이죠! 리뷰어가 필요한곳 어디든 모집이 가능합니다. 단, 디테일한 포스팅 분석은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2개 채널만 가능하므로 참고 부탁드려요.

제공 내역이 다양한데 옵션사항을 기재할 수 있나요?

넵! '신청한마디' 기능 사용이 가능하세요! 리뷰어가 캠페인 신청시 광고주님께 메모를 남길수 있는 기능인데, STEP2 가이드라인 작성시 옵션 내용을 적어달라고 요청해주시면 됩니다😄

키워드 및 가이드라인 설정하는 방법이 궁금해요

✅ 키워드
대표적인 키워드 1~3개 정도를 선택해서 입력해주세요.

예) 네이버 블로그
✔ 이태원 맛집, 이태원역 맛집, 이태원 술집
예) 인스타그램
✔ 짐웨어, 에슬레져룩, 머슬핏반팔, 몰든, 오블리뷰
예) 스마트스토어 및 기타 채널
✔ 편리함, 가성비최고

✅ 가이드라인
리뷰어님이 이해하기 쉽도록 잘 정리해서 입력하는게 중요합니다!
일반적인 가이드라인도 좋지만 브랜드 스타일에 맞는 촬영 가이드를 알려주시거나 선호하는 리뷰 예시를 첨부해주시는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예) 촬영 가이드
✔ 사진 총 n장 이상, 동영상 n분 내외 n개 이상 필수 첨부
✔ 제품 패키지/ 제품 상세컷/ 야외컷 각각 n장 이상 촬영 필수
✔ 이외의 컷은 자유롭게 촬영하여 첨부해주세요.
✔ 제품 색상 뽑아낸다고 염색작업을 몇십번 했는지 몰라요😂 제품 색상이 잘 담길수있도록 금손 촬영 부탁드려요!

예) 내용 가이드
✔ 2021년 팬톤컬러를 참고해서 만든 제품이라는 점, 친환경 소재 언급해주세요.
✔ 사용 후 솔직하게 작성한 장점을 기재해주세요. 단점도 달게 받겠습니다!
✔ 이외의 제품 소개는 제품 상세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실시간으로 지원현황을 확인할 수 있나요?

[마이페이지] - [캠페인 현황] - [모집중인 캠페인] 에서 '리뷰어 신청 현황보기' 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리뷰어들이 지원을 잘 안해요. 신청률을 높이고 싶어요.

신청률이 낮다면 모집중인 캠페인을 체크해볼 필요가 있을거 같습니다~!
✅ 저희 어머니가 그러셨어요, 보기좋은게 맛도 좋다고. 리뷰어들은 화질이 좋고 갬성컨셉이 낭낭한 썸네일/상세이미지를 선호합니다. 혹시 업로드한 사진, 픽셀이 깨지는건 아니실까요?
✅ 3만원 이상의 제공내역이거나, 3만원 미만이더라도 추가로 제공 포인트만 있다면 신청률 떡상하겄쥬?
✅ 혹시 가이드라인이 너무 깐깐한건 아닐까요? 귀밑 5cm라던가... 아무쪼록 너무 길지 않고 잘 정리된 가이드라인이라면 리뷰어들의 이해도도 좋아지고 신청률도 좋아질거에요!

캠페인 내용을 보완하고 싶으시다면 고객센터의 '1:1문의하기'를 통해 캠페인 번호와 수정할 내용을 알려주세요!

리뷰어 연락처/주소를 확인하고 싶어요.

앗! 죄송합니다만,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선정된 리뷰어님의 정보만 제공하고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선정된 리뷰어님의 정보는 리뷰 제출기간 시작일 부터 [마이페이지] - [캠페인 현황] - [진행중인 캠페인] - 에서 '진행중인 리뷰어 보기' 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리뷰어 선정은 선정일에만 가능한가요?

아뇨! 선정일 23:59분까지 '선정' 체크박스는 열려있습니다~! 모집 시작일 부터 실시간으로 지원자 현황을 확인하시면서 미리미리 체크하실수 있으세요~! 단, 선정일이 지나게되면 '진행중인 캠페인'으로 캠페인 상태가 변경되기 때문에 선정된 리뷰어의 교체는 어렵습니다.

리뷰어 재선정/교체가 가능한가요?

선정 완료 이후에는 캠페인 상태가 '진행중인 캠페인' 으로 변경되기 때문에 재선정이나 교체가 어렵습니다🤣
추가적으로 리뷰어 모집이 필요하시다면 [리뷰어 모집하기] 를 통해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선정된 리뷰어들에게 개별적으로 안내를 해야하나요?

아니요! 오블리뷰 플랫폼에서 선정된 리뷰어님에게 문자메시지와 메일로 해당 내용을 알려드리기 때문에 별도로 안내하시지 않아도 괜찮으세요😎 혹시나 추가적인 소통이 필요할 경우엔 [마이페이지] - [캠페인 현황] - [진행중인 캠페인] 에서 '진행중인 리뷰어 보기' 에서 리뷰어님 연락처/이메일로 소통도 가능하답니다.

선정일을 변경하고 싶어요.

변경하고자 하시는 캠페인의 번호와 함께 요청사항을 1:1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관리자가 확인 후 수정 도와드리겠습니다😃
❗ 최초 설정한 제출기간 보다 기간이 단축되는 경우 주의해주세요. 리뷰어님께서도 일정을 고려하고 지원해주시는 부분이기때문에 선정된 캠페인을 포기하는 경우가 발생할수 있어요😭

모집 인원수를 변경하고 싶어요.

변경하고자 하시는 캠페인의 번호와 함께 요청사항을 1:1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관리자가 확인 후 수정 도와드리겠습니다😃
❗ 모집인원이 추가된 경우, 추가된 인원만큼 보유 포인트에서 자동 차감됩니다.
❗ 모집인원이 차감된 경우, 차감된 인원만큼 포인트로 자동 환급됩니다.

리뷰어가 기간 내 리뷰를 제출하지 않았어요. (미제출/노쇼)

오블리뷰에서는 리뷰 마감 7일, 3일, 하루 전에 리뷰어에게 개별 문자와 이메일로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마감일 이후 미제출한 리뷰어들에게 담당자님께서 직접 쪽지, 전화, 문자로 리뷰 제출을 독려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 '1:1문의하기'로 캠페인 번호와 내용을 말씀주시면 상세한 리뷰 제출 독려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캠페인 결과 보고서가 제공되나요?

당연하죠! [마이페이지] - [캠페인 관리] - [종료된 캠페인] 에서 '홍보결과 확인하기'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PDF파일로 다운로드도 가능해요!
✔ 결과보고서 데이터는 6개월동안 수집 및 저장이 되며, 기간 경과후에는 실시간 수집자료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출된 리뷰가 가이드라인에 맞지 않습니다. 수정 요청을 할수있나요?

물론이죠! '△(수정요청)' 버튼 클릭 후 요청 사항을 남겨주시면 해당 내용이 리뷰어님께 전달되며 미제출 상태로 리뷰어 화면이 변경됩니다. 리뷰어는 요청 사항 확인 후 리뷰를 새로 제출하게 됩니다.

리뷰어에게 제공할 포인트가 있는데 어떻게 지급하나요?

리뷰어에게 약속한 제공 포인트가 있다면, '제출확인' 버튼 클릭시 자동으로 지급되오니 수정할 사항이 있는지 한번 더 확인하고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리뷰 검토일을 기준으로 14일이 지난 캠페인의 리뷰 '제출확인'이 이루어지지 않을시 플랫폼에서 자동적으로 '제출확인'을 하기때문에 리뷰 검토일 기간연장이 필요하시면 꼭 오블리뷰 측으로 알려주세요!

리뷰어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X(취소요청)' 버튼 클릭 후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 제품/서비스 제공 불가 : 브랜드의 사정으로 취소를 해야하는 경우 선택해주세요. 참여한 리뷰어에게 페널티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리뷰어 요청(개인 사유) : 리뷰어가 담당자님께 개인사정으로 취소를 해야하는 경우 선택해주세요. 참여한 리뷰어에게 페널티가 적용되며 다음 캠페인 모집시 경고창이 생성됩니다.
✔ 기타 : 위의 보기에서 선택이 어려운 경우 선택해주세요. 오블리뷰에서 확인 후 페널티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캠페인을 등록할때마다 결제해야 하나요?

네, 캠페인 등록 건 마다 결제가 필요합니다.
또는 매번 결제하는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해서 [마이페이지] - [포인트 충전] 에서 포인트를 미리 충전하실수 있습니다.

충전한 포인트는 유효기간이 있나요?

아니요!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없습니다.
단, 충전한 포인트의 환불요청시 거래방식에 따라 환불금이 다르다는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세금계산서 발행은 언제되나요?

계좌이체 결제 시 월말에 일괄적으로 세금계산서 발행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세금계산서가 원활히 발행될수 있도록 '세금계산서 정보' 를 확인해주세요!

image

메뉴

image

전체 캠페인

image

서비스 소개

image

FAQ

image

로그인